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민참여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home > 구민참여 > 칭찬합시다 > 칭찬해볼래요 인쇄하기

칭찬해볼래요

[칭찬해볼래요]는 생활주변의 친절, 선행 미담 등에 대한 주인공을 소개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코너로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의 칭찬과 격려한마디가 소중한 이웃을 만들어나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본문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바라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1:1민원상담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칭찬해볼래요(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문의처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유필용 님을 매우 칭찬합니다.
어제 대덕구청을 찾아, 개인회생에 필요한 10가지 서류를 받으려고 갔습니다.
10가지 씩이나 되다보니, 어디서 어떤 서류를 받아야 할 지 나름 막막했는데,
민원 1번 창구에서 근무하시는
유필용 님께서 제 휴대폰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들을 샤샤삭~~ 읽으시더니,
종이에 1번은 어디에서 출력, 2번은 어디로 가서 출력
이런 식으로 제가 매우 이해하기 쉽게, 빠르게 일처리를 도와주셨습니다.
52년을 살아오면서 관공서에서 민원업무를 많이 봐왔지만,
유필용 님 같이 빠르고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업무를 진행하는 공무원을 저는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유필용 님께 "유필용 님은 청와대로 가셔야 될 것 같다."고 연거푸 말씀을 드렸습니다.

국가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급여를 받는 공무원 분들이 모두가 유필용 님 반만 따라가도 좋겠다는 생각 많이 해봅니다.
제 처가 일본에서 25년간 살면서 4년제 대학교에서 교수로 근무하면서
일본 공무원들이 어떻게 민원인을 대하는지 많이 경험해 온 바,
한국의 공무원 태도는 일본 공무원들의 태도에 100/1도 못따라 간다고 늘 얘기합니다.

그런데, 어제 만났던 유필용 님 같으면, 일본 공무원에도 근접한 분이 아닌가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울러
저도 한때 100명이 넘는 인원을 제 산하에 두고 매일 CS교육, 영업교육을 시키던 사람으로,
유필용 님 같은 보기 좋은 인재는
상대방을 참 기분좋게 해주시고, 공무원의 자세로써 매우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유필용 님을 매우 칭찬하고 싶어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배주호 올림.
첨부파일
KakaoTalk_20230826_092847335.jpg(329.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