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오는 20일까지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대전 대덕구, 오는 20일까지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만 19세 이상·만 75세 미만 대상… 연 20만원 지원·자부담 10% 포함
문화·여가·건강 활동 지원 통한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 ‘앞장’

대전 대덕구는 여성농업인의 건강 증진과 문화·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행복바우처는 여성농업인의 복지 향상과 삶의 질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며, 영화관람과 미용·안경 구입, 도서 구매 등 문화·여가 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복지 카드다.

지원 대상은 대덕구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만 75세 미만의 여성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실제 농업 생산 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경우에 한한다.

다만, 본인과 배우자의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2024년도 기준 3700만원 이상이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유사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연 20만원이며, 이 가운데 10%인 2만원은 본인이 부담한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된 여성농업인은 NH농협은행 지정 영업점에 자부담금을 납부한 뒤 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용기한 내 미사용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대덕구 관계자는 “여성농업인이 일상 속에서 문화·여가 활동을 누리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영농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덕구청사 전경]
첨부파일
2. 대전 대덕구 오는 20일까지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hwp(90KB)     
2. 대전 대덕구 오는 20일까지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jpg(928.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