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목소리 청취 나섰다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목소리 청취 나섰다
중리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11개 시설 순차 방문
업무 과중·복지 사각지대 해소 방안 등 현안·애로사항 청취
최 구청장 “맞춤형 지원책 마련해 ‘복지 선도 자치구’ 도약”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순회 방문하며 종사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복지 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안과 애로사항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구청장은 아동·노인·장애인 분야와 종합사회복지관 등 시설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종사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인력 부족에 따른 업무 과중 △운영비 지원 확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방안 △종사자 처우개선·역량 강화 △시설 기능보강 및 프로그램 공간 확보 등 현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현장에 참여한 한 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평소 구청장님과 이렇게 가까이 대화할 기회가 없었는데 직접 찾아와 의견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현장의 어려움과 바람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난 한 달여 동안 현장을 찾아가 보니, 종사자 여러분이 구민을 위해 얼마나 헌신하시는지 깊이 느낄 수 있었다”며 “제기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현실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대덕구가 복지 선도 자치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덕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정책과 종사자 지원 대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설명(1)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난 9월 23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간담회’에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설명(2)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일곱 번째)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종사자들이 지난 9월 30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목소리 청취 나섰다.hwp(1004KB)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목소리 청취 나섰다(1).jpg(181.6KB)     
1.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목소리 청취 나섰다(2).jpg(225.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