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책의 정원에서 다 함께 독서해요”
대전 대덕구 “책의 정원에서 다 함께 독서해요”
내달 20일 석봉도서관서 대덕구형 힐링 독서문화 축제 ‘빡세게 독서하기’ 개최
책 정원서 책 읽기·그림책 퍼즐·소그룹 창의 놀이·가족 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오는 4월 20일 석봉도서관에서 ‘빡세게 독서하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덕구만의 특별한 독서문화 진흥 행사인 ‘2025 빡세게 독서하기’는 ‘The Book Garden’이란 주제로 석봉도서관에서 다채로운 책 읽기 및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도킹프로젝트의 실감나는 낭독극 ‘할머니의 용궁 여행’, ‘호랭떡집’ 공연 △책으로 둘러싸인 정원(도서관) 구석구석에서 맘껏 책 읽기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퍼즐 △가족 보드게임 △어둠과 빛을 이용한 빛그림책 체험 △꼼지락 공예 △소그룹 창의 놀이(오셀로, 상자 닫기 등) △잼스틱의 현란한 타악기 퍼포먼스로 스트레스를 팡팡! 날려주는 가족 콘서트 등이 있다.

이번 ‘2025 빡세게 독서하기’ 행사는 가족·지인 50팀 200여 명을 대상으로 팀당 최소 대덕구민 1인을 포함해 최대 4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취소 방지 및 간식 제공을 위해 한 팀당 3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QR코드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석봉도서관(☏608-6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봉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2025 빡세게 독서하기’의 주제인 북 가든은 책 정원이란 뜻으로 도서관을 상징한다. 영어의 garden과 같은 발음의 ‘가든’은 ‘마음이 가볍고 상쾌하다’라는 뜻의 우리말로, 정원을 산책하며 힐링하듯 책 정원(도서관)에서 일상 속 푸른 쉼표를 발견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주제로 표현했다”라며 “이번 2025년 빡세게 독서하기 행사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 2025년 빡세게 독서하기 행사 홍보 카드뉴스]
첨부파일
4. 대전 대덕구 “책의 정원에서 다 함께 독서해요”.hwp(97.5KB)     
4. 대전 대덕구 “책의 정원에서 다 함께 독서해요”.jpg(965.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