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한남대학교, 대학 내 체육시설 개방 협약 체결
대전 대덕구·한남대학교, 대학 내 체육시설 개방 협약 체결
기존 다목적구장 및 축구장에 이어 육상트랙까지 확대 사용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7일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 이하 한남대)와 ‘한남대학교 체육시설 개선사업 지원 및 체육시설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는 한남대 운동장의 노후 시설 개선사업을 지원하는 한편, 한남대는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구는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2억5천만원의 시 보조금을 올해 7월 중 학교에 지원하고, 한남대는 오는 9월까지 노후체육시설을 개선해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구와 한남대는 체육시설 개방 협약을 통해 운동장 내 다목적구장 및 축구장을 학교 수업 등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구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민들은 육상트랙 시설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구는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얼마든지 한남대학교 운동장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구민의 여가 활용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구비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지역 내 기관과 협약 및 시 보조금 사용을 통해 구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한남대학교 체육시설 개선사업 지원 및 체육시설 개방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 한남대학교 운동장의 모습.]
첨부파일
3. 대전 대덕구·한남대학교, 대학 내 체육시설 개방 협약 체결.hwp(81.5KB)     
3. 대전 대덕구·한남대학교, 대학 내 체육시설 개방 협약 체결.jpg(3.1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