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 준공
대전 대덕구,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 준공
장동 일원 내 보도 포장·목교 설치 등 완료… 주민·관광객 이동 편의 증진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7일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을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은 장동 일원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과 계족산, 장동산림욕장, 계족산 코스모스, 청보리밭 축제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황토 포장과 목교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장동 용호천은 교량이 없어 주민들이 약 500m를 돌아가는 불편함과 보도 미설치로 인한 사고위험이 있었다.

이에 대덕구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4억 5000만원을 확보, 사업 추진에 나섰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및 김홍태 대덕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장동 휴양공간 준공을 축하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동 주민과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사고위험 요인을 개선해 사고 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오른쪽 여섯 번째)이 대덕구의원 및 시의원, 관계자들과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에 참여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2. 대전 대덕구,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 준공.hwp(83KB)     
2. 대전 대덕구, ‘장동 휴양공간 조성사업’ 준공.jpg(309.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