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노숙인 재활시설 ‘자강의집’ 대전 대덕구에 사랑의 목도리 전달
노숙인 재활시설 ‘자강의집’ 대전 대덕구에 사랑의 목도리 전달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노숙인 재활시설 자강의집(원장 안을순)으로부터 입소자들이 손수 제작한 목도리 302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번 기탁은 자강의집 ‘나눠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생활인 6명이 한 땀 한 땀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엮어 만든 목도리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기 위한 기부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생활인은 “무더운 여름에 만들기 시작한 목도리가 어느덧 추운 겨울을 맞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대단한 물건은 아닐지라도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을순 자강의집 원장은 “생활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한 땀 한 땀 사랑으로 만들어 주신 목도리를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며 “생활인들의 자립과 자활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돌봄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과 자강의집 관계자들이 사랑의 목도리 기탁식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4. 노숙인 재활시설 ‘자강의집’ 대전 대덕구에 사랑의 목도리 전달.hwp(81KB)     
4. 노숙인 재활시설 ‘자강의집’ 대전 대덕구에 사랑의 목도리 전달.jpg(200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