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나서
대전 대덕구,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나서
최충규 대덕구청장, 특보 대처 상황 보고회 열고 구민 안전 총력 지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14일 오후 5시 최충규 구청장 주재로 ‘호우 특보 대처상황 보고회’를 열고 비 피해 현황과 조치사항을 점검했다.

15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구청장 이하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호우로 인한 지역 내 피해 상황과 대응체계를 점검하고자 긴급히 마련됐다.

최 구청장은 회의에서 지역 내 하천 및 부서 소관 시설의 순찰 강화와 신대동 상습지역, 장동 농경지 침수 등 하천 주변 피해 최소화 및 농민 피해 지원사항을 당부했다. 또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 및 동에서 빈틈없이 총력 대응해 줄 것을 지시했다.

대덕구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날 오후 6시경 구청 공무원 192명이 비상 근무에 투입, 지역 내 피해 예방 및 복구 조치에 나서고 있다.

한편 14일 충청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되면서 247mm의 누적 강수량을 기록했다. 15일 현재까지 대덕구에 집계된 피해는 수목 전도, 도랑 침수, 토사 도로 유출 등 63건으로, 일부 복구 진행 및 완료했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안전 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 점검을 통해 수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설명(1)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4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부서장들과 ‘호우 특보 대처상황 보고회’를 열고 비 피해 현황과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설명(2) : 이동한 부구청장(사진 오른쪽)이 14일 오후 침수 위험 지역에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전 대덕구,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나서.hwp(87.5KB)     
1. 대전 대덕구,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나서(1).jpg(197.3KB)     
1. 대전 대덕구,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나서(2).jpg(2.5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