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전국 최초 탄소인지결산서 제작
대전 대덕구, 전국 최초 탄소인지결산서 제작
2022년 지자체 최초 ‘탄소인지예산’ 편성 이어 결산 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2022년 탄소인지예산에 대한 결산을 추진하고 전국 최초로 ‘탄소인지결산서’를 제작했다.

10일 대덕구에 따르면 탄소인지예산이란 공공부문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예산 편성과 집행의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고려해 정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구는 2022년 지자체 최초로 탄소인지예산을 편성했으며, 올해 분석 및 평가를 진행했다.

탄소인지예산 결산 결과 탄소인지예산으로 편성된 감축, 배출, 혼합, 혼합(물품) 4개 분야 183개 사업에 571억9600만원을 집행했으며, 온실가스 감축목표 대비 77.8%를 달성했다.

또한 구는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주요 과제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건축·에너지효율 개선, 온실가스 흡수원 조성 등 탄소 감축 효과가 높게 나타난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추진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구의 탄소인지예산제는 각종 평가에서 수상 및 인센티브를 받는 등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자체 최초로 제정된 ‘대전광역시 대덕구 탄소인지예산제 운영 조례’를 상위법인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에 부합하도록 ‘대전광역시 대덕구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로 제명변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 설명 : 대덕구가 전국 최초로 제작한 탄소인예산 결산서]
첨부파일
1. 대전 대덕구, 전국 최초 탄소인지결산서 제작.hwp(159.5KB)     
1. 대전 대덕구, 전국 최초 탄소인지결산서 제작.jpg(189.4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