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고래를 품은 물과 빛의 향연… 대전 대덕구 ‘대덕물빛축제’ 한 달간 개최
고래를 품은 물과 빛의 향연… 대전 대덕구 ‘대덕물빛축제’ 한 달간 개최
대청 공원서 오는 8일부터 열려… 야간경관 전시·체험 부스 등 프로그램 ‘다채’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천혜의 자연환경인 대청호를 배경으로 대덕구의 새로운 대표 축제 ‘대덕물빛축제’를 선보인다.

3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기존 축제가 이벤트성 행사에 그치고 있고, 지역 관광산업의 발달과 경제 활성화에 한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문화관광형 축제를 기획해 전국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했다.

특히, 이번 축제의 주제인 ‘대청호, 고래품다’는 대덕구 이현동의 여수바위에 얽힌 고래 설화를 모티브로 기획됐다. 구는 고래가 가지고 있는 꿈과 희망, 기쁨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빛으로 표현해 방문객들에게 대청호의 아름다움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덕물빛축제는 오는 7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8일 드론쇼와 함께하는 화려한 개막퍼포먼스가 진행되며, 5월 7일까지 빛의 바다, 물빛해피로드, 미디어아트갤러리 등 야간경관 전시를 바탕으로 매주 주말에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오는 8~9일에 열리는 ‘대청호대덕뮤직페스티벌’에는 실력파 뮤지션 다이나믹듀오, 10cm, 흰, 루시, 경서예지 등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구는 물빛 버스킹, 어린이페스티벌, 물빛마켓,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낮에는 아름다운 자연과 밤에는 희망의 빛이 가득한 대청공원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행복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대덕물빛축제’를 통해 대덕구가 전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덕구청사 전경]
첨부파일
1. 고래를 품은 물과 빛의 향연… 대전 대덕구 ‘대덕물빛축제’ 한 달간 개최.hwp(92.5KB)     
1. 고래를 품은 물과 빛의 향연… 대전 대덕구 ‘대덕물빛축제’ 한 달간 개최.jpg(928.2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