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김호연재 콘텐츠 활성화 전문가 포럼 개최
대덕구, 김호연재 콘텐츠 활성화 전문가 포럼 개최
‘김호연재, 지역의 역사가 문화가 되기까지’ 주제… 문화축제사업 접목 방안 등 논의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대덕구의 역사 인물이자 조선 후기의 대표적 여성 문인인 ‘김호연재’와 관련해 문화콘텐츠를 활성화하고자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14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청 청년벙커에서 진행된 이번 포럼은 ‘김호연재, 지역의 역사가 문화가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김호연재 전문연구자, 문화기획전문가, 지역예술가 등 관계자와 청중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이준재 교수(한남대학교)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문희순 충청문화연구소 연구교수, 류재현 문화기획 감독의 주제발표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토론이 이뤄졌다.

토론회 패널로는 김인경 작가, 서용제 대전 동구청 관광축제팀장, 김인숙 대덕문화원 사무국장이 참석해 김호연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관련 문화콘텐츠의 활성화라는 두 가지 핵심을 바탕으로 대덕구가 추진 중인 다양한 문화축제사업에 어떻게 김호연재 콘텐츠를 접목할 것인지 등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김호연재의 삶과 문화적 업적을 전문가의 시각을 통해 살펴보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어떻게 관련 콘텐츠를 활성화할 것인지 많은 분의 의견을 모아보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견해를 수렴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혁신도시 대덕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대덕구 김호연재 문화콘텐츠 활성화 전문가 포럼 개최.hwp(180KB)     
1. 대덕구 김호연재 문화콘텐츠 활성화 전문가 포럼 개최.jpg(275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