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2년 연속 최우수 2관왕
대덕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2년 연속 최우수 2관왕
주민 주도의 기후위기대응과 돌봄 등 마을의제사업 ‘호평’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달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우수사례 공모에서 2년 연속 2개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상을 수상했다.

대덕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최종심사에 2개동(덕암동, 대화동)이 진출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에 더해 송촌동이 우수상, 법1동이 장려상을 수상해 ‘주민자치 1번지’로 공고히 자리매김했다.

2020년부터 주민자치회 사업을 전 동으로 확대 실시 중인 대덕구는, 일상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주도로 계획·결정?실행하는 등 자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쓰레기도 돈이다, 재활용도 놀이다’를 주제로 한 덕암동의 사례는 주민 스스로 생활환경 개선 및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했으며, 대화동의 ‘아이들의 꿈을 키워 주는 마을돌봄공간, 꿈드림 방과후 배움터’ 사업은 소외되기 쉬운 공단지역 아이 돌봄을 공동체 활동을 통해 해결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까지는 주민자치회의 헌신과 열정적인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일을 지자체와 주민이 스스로 결정하고 지방정부의 권한을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실현하는 ‘대덕형 주민자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덕암동행정복지센터(상), 대화동행정복지센터(하)에서 촬영한 기념사진]
첨부파일
1. 대덕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2년 연속 최우수 2관왕.hwp(18.5KB)     
1. 대덕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2년 연속 최우수 2관왕.jpg(6M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