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2021년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사업 2개관 선정
대덕구, 2021년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사업 2개관 선정
안산도서관 ‘자연을 욕망한 인류에 드리워진 그늘, 전염병의 문명사’ 운영
송촌도서관 ‘디지로그(디지털+아날로그)를 통해 떠나는 문화예술여행’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 심화과정에 안산ㆍ송촌도서관이 전년에 이어 올해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안산도서관에서는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6월 8일부터 ‘자연을 욕망한 인류에 드리워진 그늘, 전염병의 문명사’라는 큰 주제 아래 ‘어떻게 전염병은 역사의 운명을 뒤흔들었나’, ‘전염병에 비친 미학적 욕망’이라는 2개의 소주제로 구분해 함께 도서를 읽고 글로 정리하는 과정을 운영한다.

송촌도서관에서는 오는 26일부터 ‘디지로그(디지털+아날로그)를 통해 떠나는 문화예술여행’을 주제로 20회의 심화과정 인문학 수업을 진행한다. 문학, 철학, 음악, 미술 등 각 분야의 대표 인물을 중심으로 그들의 삶과 작품에 연관된 유럽 및 중남미 지역을 랜선을 통해 여행해보며 중장년에게 꼭 필요한 ‘목적 있는 여행, 재미있는 인문학’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강문숙 복합문화센터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과정은 주민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인문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자세한 사항은 복합문화센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 밴드(Booking~대덕구도서관) 등을 참고하거나, 안산도서관(☎ 608-5552), 송촌도서관(☎ 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2. 대덕구, 2021년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사업 2개관 선정.hwp(30KB)     
2. 대덕구, 2021년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사업 2개관 선정.jpg(700.9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