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우리학교에 ‘플라스틱 쓰레기’ 누가 버리고 갔지?
우리학교에 ‘플라스틱 쓰레기’ 누가 버리고 갔지?
대덕구, 관내 초교에 ‘1년 동안 내가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 45㎏ 전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4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3곳에 ‘내가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 이색 전시회를 펼친다.

구는 학생들에게 자원재활용의 중요성과 플라스틱이 지구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계획하게 됐다.

2미터 높이의 대형 커피 잔 모형에 페트병이 가득 채워진 전시물은, 내가 버리는 많은 양의 플라스틱 중 일부를 내가 먹게 되고 결국은 스스로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플라스틱 쓰레기가 초래하는 다양한 환경오염 및 생태계 교란 사진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시돼 누구나 쉽게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플라스틱 아웃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일회용품 등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미래의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전시회는 24일 대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동도초, 중원초 등에 펼쳐질 예정이다.
첨부파일
우리학교에 ‘플라스틱 쓰레기’ 누가 버리고 갔지 .hwp(29KB)     
우리학교에 ‘플라스틱 쓰레기’ 누가 버리고 갔지(1)..jpg(844.7KB)     
우리학교에 ‘플라스틱 쓰레기’ 누가 버리고 갔지(2)..jpg(794.3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