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주택밀집지역 대상 재활용 정거장 시범사업 시행
대덕구, 주택밀집지역 대상 재활용 정거장 시범사업 시행
재활용품 분리배출 지원ㆍ홍보로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 노력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한 재활용 정거장 시범 사업을 시행한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다세대ㆍ단독주택 밀집지역 중 쓰레기 혼합배출 및 무단투기 등이 빈번한 5곳(송촌2, 중리2, 오정1)에 이동식 분리수거대를 설치하고 주변지역 재활용품 분리배출 지원 및 홍보를 추진하게 된다.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재활용 정거장은 1곳당 6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투입, 동별 재활용품 배출일정에 맞춰 오전 9시~12시, 오후 3시~6시 까지 2교대로 근무하며, 주2일 운영할 방침이다.

요일별 수거품목은 월~수요일에는 캔ㆍ병ㆍ플라스틱ㆍ종이ㆍ스티로폼, 목~토요일에는 폐비닐 및 페트병이며 수거일에 맞지 않는 재활용품은 배출 할 수 없다.

박정현 구청장은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는 것만으로도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율 제고에 큰 도움이 된다”며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관심과 협조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환경보호 및 쓰레기 감량 차원에서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ㆍ세척해 전통시장 및 소상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기후환경과(608-6362)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2. 대덕구, 주택밀집지역 대상 재활용 정거장 시범사업 시행.hwp(29.5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