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개최
대덕구,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개최
책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북(BOOK) 챌린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5일 송촌도서관에서 책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매년 급감하는 독서율 증진을 위해 시민과 함께 하는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 북(BOOK) 챌린지’는 지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에 시작해 총 30일 동안 매일 한 사람씩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소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나누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책 속에서 만나는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박정현 구청장을 첫 번째 주자로 시작해 희망의 책 대전 본부 강신철 이사장, 한남대학교 김지연 학생, ‘그림책이면 충분하다’의 저자 김영미 씨, 팟캐스트 ‘아는 것이 힘이다’ PD 정진호 씨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끼리 ‘대전시민의 독서율 증진방안’에 대한 제언과 ‘책 속에서 길어 올린 대전의 미래’에 대한 한 줄 평을 나누는 토론이 펼쳐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북토크를 시작하는 대덕구에서 쏘아올린 작은 공이 대전시의 독서율을 높이고 독서연대감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북 챌린지를 시작으로 마을 곳곳에서 건강하고 창의적인 토론문화가, 조용하지만 강력한 생활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동영상은 대덕구 도서관 밴드 (https://band.us/band/53092838)에서 볼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042-608-628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1) : 지난 25일 송촌도서관에서 열린 대전 북챌린지 북토크.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챌린지 추천도서로 ‘2050 거주불능지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설명(2) : 지난 25일 송촌도서관에서 열린 대전 북챌린지 북토크 참가자 단체 사진.]
첨부파일
3. 대덕구,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개최 .hwp(92KB)     
3. 대덕구,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개최(1).jpg(320.4KB)     
3. 대덕구, #대전 북(BOOK) 챌린지 북토크 개최(2).jpg(256.3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