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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덕구, 특이민원 발생 모의훈련 실시
대덕구, 특이민원 발생 모의훈련 실시
비상벨 설치해 대덕경찰서와 핫라인 구축, 경찰 출동으로 현장감 있는 대응

대전 대덕구가 지난 21일 구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발생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고성, 욕설 등의 악성 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실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의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현장 상황을 반영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대응으로 펼쳐졌다.

구는 지난해 8월 구청 민원실내 비상벨을 설치해 대덕경찰서와 핫라인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번 훈련에 비상벨을 통한 경찰신고와 출동, 민원 현장 대응을 진행했다.

오인환 민원봉사과장은 “악성 민원으로 인해 담당공무원의 고충과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의 불편과 위험이 크다”며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여 특이민원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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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덕구, 특이민원 발생 모의훈련 실시(1).jpg(231.8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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