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 2017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
대덕구, 2017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
오는 2월부터 전문운영인력 지원으로 작은 도서관 활성화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자료 : 2016년도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진자료]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대덕구에서는 만두레작은도서관(오정동), 초록우산작은도서관(비래동), 송촌마을작은도서관(송촌동), 루터작은도서관(신탄진동), 꿈사랑작은도서관(송촌동) 등 5개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회사서를 파견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파견된 순회사서는 자료선정, 도서 분류 및 정리업무(도서 DB구축), 자원봉사 사서업무 교육,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 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통해 인력과 정보가 부족한 작은도서관에 전문사서를 파견해 지역주민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은도서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작은도서관에 전문 운영인력 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의 연계협력 기반마련으로 지역 정보제공의 확장 및 문화수준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첨부파일
3. 대덕구, 2017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hwp(33.5KB)     
3. 대덕구, 2017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jpg(130.2K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