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이미지
에코힐링벨트스토리가 흐르는 녹색길 계족산, 천년 대덕의 역사와 에코힐링을 느껴보세요!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 황톳길 이미지
계족산 황톳길은 산불방지와 산림사업 능률화를 위해 개설한 계족산 임도에 2006년 부터 지역기업인 ㈜맥키스 컴퍼니(舊선양)에서 황토 2만여 톤을 투입하여 맨발걷기라는 건강테마로 산책길을 구성하여 전국적 관광 명소로 부상하였습니다. 계족산 숲속 황톳길은 국내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자연이 주는 건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전을 방문하게 되면 계족산, 대청댐과 더불어 반드시 가보아야 할 관광명소로 해발 200~300m에서 펼쳐지는 14km의 황톳길을 걷거나 뛰다보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매년 5월 '계족산 맨발축제'를 개최하며, 4~10월 까지 매 주말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서 '맥키스 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과 사진전시회, 맨발도장찍기, 사랑의 엽서 보내기 등 다채로운 주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계족산 숲속 황톳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5월에 꼭 가 볼 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 선정, KBS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대표적인 맨발 걷기 장소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계족산 황톳길을 맨발로 걸어보는 느낌은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