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me> 대덕구 도시농업> 도시농업 대덕구 소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덕구청입니다.

『 도시농업』 홈페이지를 통해 네티즌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계족산이 도시를 감싸고 있는 우리구는 장동산림욕장, 대청호반 등 녹지공간과 쾌적한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룬 살기좋은 지역입니다. 또한 대전산업단지와 대덕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경제 성장력을 갖춘 도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구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생태도시」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 도시농업』을 역점 시책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그 일환으로 송촌동 체육공원 내 도시텃밭을 조성하여 분양하고, 각 동별 특색 있는 텃밭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도시지역의 특성을 감안하여 텃밭상자의 보급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평생학습도시 대덕구」의 명성에 걸맞게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도시농부 학교”를 운영하여 텃밭 가꾸기에 관한 지식과 재배기술 등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곳 대덕구 『 도시농업』 홈페이지는 도시농업을 통해 를 실천하고자 하는 여러분을 위한 공간입니다. 도시농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우리구의 도시농업 관련 정보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여러분께서 남기신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을 모아서 대덕구 『 도시농업』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아 구민과 하나되는 구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