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3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지치고 힘든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이 숨 쉬는 대청호로!” (이정옥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3-11-29
내용 저는 대덕구에서 살지만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현장탐방을 통해 무심코 지나갔던 장소 중 대청호 오백리길과 연결되는 로하스가족공원, 삼정생태습지공원 두 곳의 장소를 직접 방문했습니다.

로하스 가족공원은 2015년 개장한 캠핑장으로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먼저 로하스 가족 공원에는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 광장으로 들어가다 보면 옆 벽에 걸려있는 대청호와 관련된 활동사진과 풍경 사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광장 곳곳에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힐링할 수 있게 캠핑 장내 흡연 금지와 반려동물 출입 금지 플래카드가 걸려있습니다.

내부에는 오토 캠핑장 40면, 글램핑장 10동, 그 외에 피크닉 테이블, 야외 공연장, 풋살장, 어린이 놀이터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어린이들과 성인까지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환경입니다.

피크닉 테이블 옆에는 비상여수로 댐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로하스 가족공원은 대전 시티투어 대청호 코스 중 한 곳이어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방문할 수도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로하스 가족공원에서 차량으로 5분정도 이동하면 또 다른 힐링 공원 삼정생태습지공원이 나옵니다.

삼정생태습지공원은 여러 오염물질로부터 대청호의 수질을 보호하기 위해 수초 등을 심어 만든 공원입니다.

여기도 공원 건너편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공원으로 들어가면 대청호 오백리길 1구간 표시가 있습니다. 대청호 오백리길은 1구간~ 21구간까지 조성되어 있으며, 각 구간마다 관광코스들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청호 오백리길은 대전(동구, 대덕구)과 충북(청원, 옥천, 보은)에 걸쳐 있는 약 220km의 도보길이며 대청호 주변 자연부락과 소하천, 등산길, 임도, 옛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부산에서 대청호까지 거리가 약 오백리 정도가 되어 그 상징적 의미를 더하고 특히, 대청호를 중심으로 해발 200~300m의 야산과 수목들이 빙 둘러져 있어 경관이 아주 뛰어나며 구간마다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경관을 인정받아 유엔해비타트(UN-HABITAT)가 수여하는 아시아도시경관상도 수상하였습니다.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자세한 구간별 코스와 내용은 대청호오백리길 홈페이지(http://www.dc500.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에는 멸종위기 야생생물도 보호하고 있음을 알리는 표지판도 보입니다. 주변 분위기는 동화 속에 온 것처럼 온화하고 평온한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삼정생태습지공원에서는 조용하게 산책도 즐기고 주변에 카페도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이 장소들을 지나치거나 모르셨던 분들이 있으셨다면 방문하셔서 대청호의 멋진 자연환경과 풍경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기사 : https://blog.naver.com/daedeokgu/22322302486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