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2023년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대입준비로 고민하는 친구들을 위한 대덕구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준비” (어현서 기자)
작성자 민성훈
작성일 2023-11-29
내용 지난 22일과 23일 대덕구 청소년 어울림센터에서 진행된 대덕구가 주최하는 ‘2023 대덕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입준비 행사가 있어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으로서, 앞으로 대학입시 준비에 도움을 얻기 위해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니 여러 대학의 논술 설명 책자, 입학전형 자료집이 있었고, 평소 논술전형에 대해 정보를 알지 못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았습니다.

22일 오전에는 한수진 대표(대입멘토 한수진)의 ’2024 수시 대입 전략 설명회‘와 오후에는 현직 진로진학 교사들의 대입준비 전략 상담 ’2024 수시대첩‘이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대학입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23일 오후에는 정제원 선생님(EBS 입시 대표 강사)의 ’멋진 미래를 위한 슬기로운 고교생활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제가 참여한 ‘2024 수시 대입전략 설명회’ 현장에서는 수시 대학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에서는 본인의 성적표를 분석하는 방법을, 2부에서는 학생부 교과 전형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1부와 2부 종료 후에는 자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요, 참여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궁금했던 점에 대해서 강사에게 물어보고 답변해주는 시간도 마련되어 덕분에 저도 몰랐던 내용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나가는 길에 기념품도 받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대덕구의 캐릭터가 들어간 텀블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진행될 대덕구의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기대되고 저도 진로진학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또 다른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원문기사 : https://blog.naver.com/daedeokgu/223173529106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