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분야별정보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대형폐기물배출처리

환경.위생

대형폐기물배출처리

우리구에서 가정 또는 사업장등에서 배출되고 있는 가구, 가전제품, 생활용품 ,사무용기자재 및 냉, 온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목 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 봉투에 담기 어려운 대형폐기물, 공사장생활폐기물(특수규격봉투, 마대)을 수거일을 정하여 원스톱(ONE-STOP)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배출요령

  • 첫째, 배출하고자하는 대형폐기물의 품목과 규격 수량에 맞추어 스티커 판매소에서 폐기물배출 스티커를 구입하거나 대덕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결제한 후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출력합니다.
  • 둘째, 아래 지역별 수거일 전날 대형폐기물스티커를 품목과 규격에 맞추어 부착하고 본인의 연락처와 성명을 기재하여 집 앞에 배출 후 주소와 연락처를 동주민센터나 자원순환센터(633-4303)로 신고하면 됩니다.
  • 셋째, 수거되지 않거나 누락된 대형폐기물 신고는 대덕구 자원순환센터(633-4303)나 청소위생과(608-6361)로 신고접수를 하면 수거업무를 진행합니다.

※ 배출시간 및 장소 : 수거일 전날 저녁 7시이후 내 집 앞에 배출(일요일은 수거하지 않습니다.)

  • 공사장생활폐기물 배출요령 : 가정이나 사무실등에서 쓰레기봉투에 담을 수 없는 유리, 변기, 세면대, 욕조, 타일, 콘크리트 조각 등을 특수규격 봉투(50리터)에 담아 배출하고 자원순환센터(633-4303)로 신고하면 동별 수거일정에 따라 수거처리 합니다.

※ 대형 폐가전제품은 ☎ 1599-0903, 홈페이지 www.edtd.co.kr로 접수하시면 무상수거 처리됩니다.

※ 일요일은 모든 폐기물을 수거하지 않습니다.

동별 수거일정

지역별 수거일정표-요일,월,화,수,목,금,토 순의 표
요일
수거지역

오정동
대화동

비래동
송촌동
신탄진동
덕암동
회덕동
법1ㆍ2동
중리동 석봉동
목상동

※ 전날 저녁 7시이후 내 집앞 배출(일요일은 수거되지 않습니다.)

생산자 책임 재활용 제도

소비자가 신품을 구매시 동종의 기존폐품수거를 요구하는 경우 판매자는 무상으로 수거해야 합니다. 대상품목으로는 TV,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오디오, 에어콘, 이동전화기, 프린터, 팩시밀리, 복사기 등이 있습니다.

대형폐기물배출 위반처리

대형폐기물을 무단투기 할 경우 폐기물관리법 제68조 제3항 규정에 의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됩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