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덕구TV

대덕영상

덕구TV(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문의처,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무인 스마트 도서관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 2022-10-17
  • 문의처 | 기획홍보실 042-608-6533
[영상자막]

DDK NEWS
더기더기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DK NEWS 진행을 맡은 앵커 더기더기입니다.
더기더기 앵커 deokideoki@daedeokgu.com

더기더기 : 오늘의 뉴스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스마트도서관'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스마트 도서관이란 도서관 이용 시간외에도 365일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자동화 도서관시스템을 일컫는 말인데요.

스마트 도서관 : 도서관 이용 시간외에도 365일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자동화 도서관시스템

더기더기 : 바로 이 스마트 도서관이 대전 대덕구 신탄진역에 지난 7월 개관을 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현장에 덕구 기자가 나와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덕구 기자~ !! 나와있나요?

DDK NEWS : 대덕구 신탄진역, 7월 '스마트 도서관' 개관

덕구 : 네! 젊은 패기로 신속정확한 뉴스를 전달한다. 안녕하세요 인턴기자 덕구입니다.
덕구기자 deokguzzang@daedeokgu.com

더기더기 : 아 네~ 덕구기자^^;; 젊은 패기가 아주 좋은데요...

덕구 : 네!!! 맞습니다!!! 하하하하

더기더기 : 네 그래요. 덕구기자? 먼저 지난 7월 신탄진역에 무인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지 않습니까?

덕구 : 네!!! 맞습니다!!! 그런데앵커님, 제가 질문을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더기더기 : 갑자기요? 예 질문해보세요.

덕구 : 앵커님은 혹시 도서관이 문을 닫은 뒤나 늦은 밤에 책을 빌려보고 싶었던 적이 있으십니까?

더기더기 : 네, 있죠.

덕구 : 하하하 그렇죠.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바로 이 질문을 드린 이유는 앵커님을 포함하여 잘 모르실 시청자분들을 위해
제가 짧게나마 설명을 드리고자 함이었는데요!!!
스마트도서관이란? 연중무휴 도서를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도서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하 하하하

더기더기 : 네 그래요 덕구기자;;; 스마트도서관에 대해서는 제가 오프닝때 이야기 했으니까 또 설명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덕구 : 여기 마침 시민 한 분이 앉아계시는데요 제가 인터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시민 : 안녕하세요.

덕구 : 지금 책을 읽고 계시는데 혹시 신탄진역에 무인 스마트도서관이 생긴거 알고 계셨나요?

시민 : 아 네! 저는 매일 신탄진역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데 어느날 보니까 무인 스마트도서관이 생겼더라고요.
도서관 통합회원증만 있으면 짧은 시간에 내가 원하는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으니까 정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저같은 직장인에게는 사실상 평일에 도서관을 찾기란 쉬운게 아니거든요. 앞으로도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덕구 : 네!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신탄진역에 있는 무인 스마트도서관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민 : 네 감사합니다.

덕구 : 감사합니다!!

더기더기 : 자, 그럼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현재 신탄진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설립한 이유와 또 신탄진역의 스마트도서관에는
어떤 책들이 비치되어 있는지 이야기 해주시겠습니까?

덕구 : 네! 아아아~ 네! 맞습니다!

더기더기 : 갑자기 뭐가 맞다는 거죠? 신탄진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설립한 이유와 책의 종류에 대해 물어봤는데요?

덕구 : 아...네! 아... 그... 좋은 질문? 딴지? 뭐가 됐든... 감사합니다. 그니깐 그 이유는 말이죠...?! 그러니까... 바로바로...
신탄진역에는 유동인구가 매우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끄덕] [끄덕]

덕구 : 아!!네!! 그래서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다가!!!
역에서 기다리시거나 할 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더기더기 : 네, 그 다음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해주시죠?

덕구 : 네! ! ! [주섬주섬] 신탄진역의 스마트도서관에는요!!! 도서관에서 대출인기가 많은 은행 대출!!! 은행 대출이 아니라...
대출 인기도서와... 베스트셀러!!! 그리고 스테디셀러와 신간도서 등 약 500여권이 비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기더기 : 네... 그렇군요... 그럼, 이어서 이용방식과 대상 그리고 이용 시간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덕구 : 하하하하 아 그건 제가 잘 압니다.

더기더기 : 네? 알면 말씀 좀 해주시죠?!

덕구 : 대전공공도서관 통합대출회원증을 소지한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인당 2권까지 14일동안!!
바로 2주를 이야기하는 거겠죠? 하하하하 그니까 무려 14일동안 대출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더기더기 : 네... 그렇군요...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는 겁니까?!

덕구 : 이용 시간을 물어봤잖아요? 이게... 그... 무인 스마트도서관... 무...인...이잖아요? 무인...! 없을 무 사람인 그니까 사람이 없다!
그러니까 사람이 없으니까... 원래는 사람이 그... 주52시간 근무잖아요? 근데 사람이 없으니까... 이용시간이 좀...

더기더기 : 지금 이용시간을 모른다는게 말이 됩니까?

덕구 : 어 자꾸 앵커님이 윽박지르니까... 진짜 못하겠어요... 전문가님이 대신 해주세요...

더기더기 : 아 잠시 연결이 고르지 못했던 점 시청자분들의 양해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설명은 대덕구 안산도서관 관장님께서 말씀해주시도록 하겠습니다.
관장님 안녕하세요!! 스마트도서관의 이용시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진창구 대덕구 안산도서관 관장

안산도서관 관장 : 아 네 신탄진역에 설치된 무인 스마트도서관은 오전5시부터 밤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탄진 시장을 이용하시거나 신탄진역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스마트도서관 이용을 해보시기기 바랍니다.
참고로 도서 반납은 스마트도서관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14일 이내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더기더기 : 아 네~ 정말 깔끔하게 말씀해주신 전무가님의 설명 잘 들었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뉴스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자분들의 스마트도서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면서 지금까지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DDK NEWS

가을비에게 - 이해인
여름을 다 보내고
차갑게 천천히 오시는군요
사랑과 삶에 대해
대책 없이 뜨거운 마음
조금씩 식히라고 하셨지요?
이제는 눈을 맑게 뜨고
서늘해질 준비를 하라고
재촉하시는군요
당신이 오늘은
저의 반가운 첫 손님이시군요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