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전 대덕구 비래동, 우리 동네 대화의 장 ‘주민총회’ 성료
대전 대덕구 비래동, 우리 동네 대화의 장 ‘주민총회’ 성료
마을 의제 우선순위 선정… 공기정화 식물 나눔 등 탄소중립 홍보도 진행

대전 대덕구 비래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용봉)는 최근 비래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래동 제4회 주민총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6일 비래동에 따르면 4회째 열리는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손으로 내년 마을사업을 스스로 결정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비래동 주민자치회는 마을 계획 및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전문가 컨설팅과 여러 차례 논의를 거쳐 최종 마을계획안과 마을 의제 4개 사업 안건을 총회에 상정했으며, 앞서 지난 5월 17~31일 온라인 사전투표와 현장 투표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마을 의제 우선순위는 △올래?놀래?비래!마을축제 △비래길치 숲속 힐링음악회 △영화와 함께하는 비래장터 △꿈을 그리는 비래굴다리 순으로 집계됐으며, 주민자치회는 예산 등 여건에 맞춰 우선순위가 높은 사업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주민자치회는 ‘탄소중립 ? 일상 속 초록발자국’ 사업 홍보와 함께 △탄소중립 함께 해요 서명 운동 △투명 페트병 분리수거 방법 홍보 △공기 정화 식물 나눔 등 주민들에게 탄소중립으로 나아가는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을 요청했다.

장용봉 비래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뜻깊다”며 “이번에 총회에서 결정된 사업들을 최선을 다해 추진해 주민이 행복한 비래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명희 비래동장은 “제4회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난 3일 비래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열린 비래동 주민총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첨부파일
4. 대전 대덕구 비래동, 우리 동네 대화의 장 ‘주민총회’ 성료.hwp(175KB)     
4. 대전 대덕구 비래동, 우리 동네 대화의 장 ‘주민총회’ 성료.jpg(183.8KB)     
공공누리 4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