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대덕구-대덕구공무원노조, 올해 첫 단체교섭 나선다
대덕구-대덕구공무원노조, 올해 첫 단체교섭 나선다
박수범 대덕구청장, 지난 26일 대덕구공무원노동조합 교섭위원과 상견례 후 요구사항 청취
대덕구-대덕구공무원노조, 매주 실무교섭을 통해 교섭요구안 양측 입장 조율 예정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와 대덕구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전기원)이 올해 첫 단체교섭에 나선다.
대덕구와 대덕구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교섭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번째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대덕구공무원노조에서 제출한 2018년 단체교섭 요구안은 본문 92개조 157개항과 부칙 4개조다. 주요 내용을 보면 조합 활동 및 근로조건·인사제도·후생복지 개선과 노사협의회 구성 등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와 대덕구공무원노조는 희망대덕을 함께 이뤄내고 있는 동반자로서 대립과 갈등의 관계가 아니라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상호 협력하고 배려해야 하는 관계”라며 “대덕구 노사관계가 선진 공공노사문화를 선도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원 위원장은 “오랜만에 갖는 교섭인 만큼 노조의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해 대덕구측이 긍정적 검토를 거쳐 전부 수용되길 바란다”며 “노사관계의 모범적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와 대덕구공무원노조는 이날 상견례 이후 매주 실무교섭을 통해 교섭요구안에 대한 양측 입장을 조율하기로 했다.

[사진 설명 : 지난 2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수범 대덕구청장(앞줄 왼쪽부터 여섯 번째)과 대덕구공무원노동조합 전기원 위원장(일곱 번째)이 노?사 단체교섭 상견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1. 대덕구-대덕구공무원노조, 올해 첫 단체교섭 나선다.hwp(30KB)     
1. 대덕구-대덕구공무원노조, 올해 첫 단체교섭 나선다.jpg(1.6MB)     
공공누리 3유형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