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구정소식

E- Civil Affairs

해당 메뉴에서 검색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 담당부서 , 내용 ,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석봉동에 대덕구 첫 영화관 탄생한다
석봉동에 대덕구 첫 영화관 탄생한다
대덕구, 석봉동에 공공청사 및 영화관, 의료시설 등 갖춘 멀티플렉스 건립 추진
지난 27일 석봉동에 멀티플렉스 건립 위한 착수보고회 여는 등 사업 본격 돌입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 첫 영화관이 탄생한다.
대덕구는 석봉동 일원에 영화관과 병원 등 멀티플렉스관 및 공공청사(주민센터, 보건지소)와 주차장 등의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자료 : 지난 2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이와 관련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지난 2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해당 실?과장과 용역업체인 경림엔지니어링 관계자 등과 본격적인 사업 시행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열고 추진 내용을 점검했다.
대전시의 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영화관이 없던 대덕구는 ‘문화시설 소외지역’ 해소를 위해 석봉동 774번지 문화시설 부지에 영화상영관과 병원, 식당, 각종 전시관 등을 갖춘 멀티플렉스 건립이 추진하게 됐다.
대덕구는 또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여가활용,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해 이 시설 부지 인근 주민센터, 보건지소 같은 공공시설과 문화원, 주차장도 함께 건립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한 용역 사업비 3000만원을 이미 확보했으며 다가오는 5월에는 주민공람과 공청회를 열 계획이다. 이후 시 관련부서 협의과 사업 심의 등을 거친 뒤 9월초까지는 사업의 완전한 밑그림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 추진과 관련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현재 추진 중인 멀티플렉스 영화관 공공청사, 문화원, 주차장 등을 조속한 건립으로 문화 인프라를 확충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관 및 공공청사 건립이 추진되는 대덕구 석봉동을 비롯한 신탄진 일원은 도시개발사업으로 약 6200세대의 대단위 주거단지가 탄생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1. 석봉동에 대덕구 첫 영화관 탄생한다.hwp(53KB)     
1. 석봉동에 대덕구 첫 영화관 탄생한다.jpg(5.4MB)     

만족도 평가 |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